정부는 2007년부터 수험생들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시험관리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하여, 공무원 시험문제와 정답을 공개하기 시작하였습니다. 그 이전의 기출문제는 여러 응시생들의 기억에 의지하여 복원한 문제이므로 약간의 오차는 있을 수 있습니다.
연도별로 분류된 20년간 9급 국가직 및 지방직 공무원영어 기출문제의 출제 유형과 난이도를 파악하고, 피드백을 할 때는 감으로 맞춘 문제도 있기 때문에 틀린 문제뿐만 아니라 맞춘 문제도 해설를 통하여 과정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특히 공무원시험 출제위원이 해마다 바뀌고 이미 출제한 위원은 제외되기 때문에, 강사들이 흔히 말하는 ‘이번에 꼭 나온다’ 말에 현혹되어서는 안됩니다.
만약 시간이 부족하면 연도별 기출문제보다는 20년간 유형별 공무원영어 기출문제 (문법 + 어휘 + 생활영어)를 푸는 것이 더 좋습니다. 독해는 적중이 있을 수 없고 단기간에 점수 향상이 어렵기 때문에 어느 정도 일정한 감각을 유지할 필요는 있습니다.
그리고 20년치라는 말의 어감에 문항 수가 엄청 많을 것 같은 착시현상이 나타납니다. 실제로 각 영역에 출제된 문항 수를 세어보면 몇 개 안되므로, 시간이 충분하다면 문법은 ‘초간단 영문법 Quiz 750‘으로, 어휘는 ‘초간단 동의어 문제 900‘으로 보충을 해야 합니다.
김.
공무원영어 기출은 웹스터가 가장 많은 것 같습니다. 어휘 설명은 상세하고 문법은 수준급이고, 지문 해석은 번역을 봐야 되네요 ...